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수강후기

수강후기

수강후기 read 페이지
제목 첫 번째 수강후기 입니다.
작성자 김선영
내용

올해부터 서울노동권익센터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다양한 노동 관련 분야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평소 산업재해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저는 서울에 있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고 제가 하는 일이 산업재해 분야와 관련이 있어서 이에 대한 배경지식이 어느정도 있는 편입니다.

배경지식이 있는 편인 저도 산업재해 관련 내용을 접했을 때 바로 이해가 안가고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데, 배경지식이 전혀 없는 일반 노동자(직장인) 분들이라면 이와 같은 내용이 얼마나 어려울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서울노동권익센터에서 온라인으로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관심 분야의 노동 관련 강의를 수강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어려운 신청 절차 없이 회원가입 후 바로 수강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는 점이 편리했습니다.

강의가 20분씩 나누어져 있어서 직장인들이 출퇴근할 때나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때 들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이번 강의는 초심자의 입장에서 산업재해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저도 일반적으로 많이들 생각하시는 것처럼 산업재해 신청이 3년까지 가능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 것이 요양급여를 최소 3년까지 소급해서 받을 수 있다는 뜻이지 다친지 3년이 넘으면 신청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업무상 사고의 경우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고(전문 병원을 찾아 가야함), 업무상 질병의 경우 과로 판단 시 업무시간의 개념(통상 9to6의 하루 8시간이 아니고) 업무 준비 시간등도 포함해야 한다는 것 등 직장인으로서 기본 상식으로 알아 두기에도 좋은 정보가 많았습니다.  

특히 법조문과 지침이 어려울 수 있는데 구체적인 사례(자동차 공장 노동자, 청소 노동자, 급식소 노동자, 유치원 선생님..등등)를 충분히 들어주셔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과 수강신청만으로 이렇게 질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별점 5
조회수 552
작성일 2020.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