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학습지원센터
- 사이트 이용 FAQ
사이트 이용 FAQ
- 캡쳐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경고문구가 나와요
-
콜러스 플레이어는 컨텐츠 저작권보호를 위해서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PC의 경우)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처리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http://info.kollus.com/faq/?number=53 참고)
Mac OS/X (맥)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콜러스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Mobile의 경우)
캡쳐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만 제거할 경우 캡쳐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앱 제거/ 편집으로 삭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
모비즌 캡쳐 앱 삭제 후 리부팅 (권장)
- 회원가입해도 개인정보유출 위험은 없나요?
-
맑은소프트는 개인정보보호법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 회원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아이디 변경 가능하나요?
-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른 아이디를 이용하시려면 회원탈퇴 후 재가입 해주시면 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어떻게 하나요?
-
회원정보변경은 온라인 서울노동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서울노동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s://edu.labors.or.kr/ 로 이동
2. 온라인 서울노동아카데미 홈페이지 로그인 선택
3. 로그인 창 오른쪽 창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선택
4. 아이디와 이메일 입력하면
5. 입력한 이메일로 비밀번호 변경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가입할 때 '이메일 수신 거부'를 누르셨다면 070-4610-2049로 연락주세요.
- 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
-
회원 탈퇴를 원하시면 관리자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이메일 주소는 <seoul-edu@labors.or.kr> 입니다.
- 회원탈퇴 후 다시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 재가입은 가능합니다. 단, 사용하셨던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 수강완료 후 반복해서 들을 수 있나요?
-
해당 과정 학습기간이 넘지 않으신 경우 반복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과정마다 다를 수 있으니 담당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기간 연장은 가능한가요?
-
마이페이지에서 연장버튼이 나타난 강의는 연장이 가능합니다.
각 과정별로 다를 수 있으니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도중 일시정지(휴강)는 가능한가요?
-
시스템적으로는 불가하지만 관리자측에서 임의로 하는경우도 있으니 휴강을 원하실 경우 관리자측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시작일을 변경할 수 있나요?
-
수강시작일은 과정별로 설정되어 있어 개별 변경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