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고객센터

고객센터

편한 시간에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응답하겠습니다.

070-0000-1234

평일 : 09:00~18:00
토/일, 공휴일 휴무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사이트 이용 FAQ

사이트 이용 FAQ

캡쳐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경고문구가 나와요(캡쳐프로그램 상세 삭제방법-제어판 삭제, 트레이 아이콘)
녹화 캡처 프로그램 1002오류(Windows 윈도우) - 제어판 캡처 프로그램 삭제

 

*제어판에서 삭제 안내드리겠습니다.

-----------------------------------------------------------------------------------------------------------------------------------------------

 

  1. PC 하단 검색란에서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2.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프로그램 및 기능 선택 후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합니다.

  4. 삭제할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제거합니다.

  5. 반드시 '다시시작'을 클릭하시고 재부팅 후 동영상 정상재생을 확인합니다.

 

  ※ '시스템 종료'로 선택 후 PC를 끄고 재시동 할 경우 변경된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타참조

 

  · 캡처프로그램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Windows 10의 경우가 대부분이며 게임바(Gamebar)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 그외 캡처(Capture), DVR, 브로드캐스팅(Broadcasting), 게임모드(Gamemode) 등 모든 목록에 대한 확인 필요합니다.

      단, PC마다 표시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 각 항목의 세부사항을 열어 비활성화시켜야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설정이후 재부팅(Rebooting)후 동영상재생을 확인해야 합니다.

 

  · 캡처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열어 Capture 프로그램 확인 후 삭제 > 동영상 재생 확인의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 픽픽(Picpick)이나 Scapture, 안캠코더(Antools 관련 프로그램 모두), 스팀클라이언트(SteamClient) 등의 녹화 캡처기능이 포함된

   ·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있다면 강제 종료 후 확인해야합니다.

      · 안카메라(Ancamera)류의 프로그램은 종료만해서는 안돼며 반드시 삭제 후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 삭제 후 동일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주로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브라우저설정>확장프로그램 메뉴에

   · Capture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Chrome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타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IE, FireFox, Whale 등)

 

  · 캡처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않아도 프로세스 실행목록에 떠있으면 캡처차단이 실행되어 안됄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됄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됄 수 있습니다.

     · 이경우 해당 백신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재생하시면 됩니다.

     ·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백신프로그램과 충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녹화 캡처 프로그램 1002오류(Windows 윈도우) -트레이아이콘 삭제 안내

 

트레이 아이콘 삭제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1. PC 오른쪽 하단에서 을 선택합니다.

  2. 활성화된 캡처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종료를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 기타참조

 

  · 캡처프로그램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Windows 10의 경우가 대부분이며 게임바(Gamebar)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 그외 캡처(Capture), DVR, 브로드캐스팅(Broadcasting), 게임모드(Gamemode) 등 모든 목록에 대한 확인 필요합니다.

      단, PC마다 표시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 각 항목의 세부사항을 열어 비활성화시켜야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설정이후 재부팅(Rebooting)후 동영상재생을 확인해야 합니다.

 

  · 캡처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열어 Capture 프로그램 확인 후 삭제 > 동영상 재생 확인의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 픽픽(Picpick)이나 Scapture, 안캠코더(Antools 관련 프로그램 모두), 스팀클라이언트(SteamClient) 등의 녹화 캡처기능이 포함된

   ·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있다면 강제 종료 후 확인해야합니다.

      · 안카메라(Ancamera)류의 프로그램은 종료만해서는 안돼며 반드시 삭제 후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 삭제 후 동일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주로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브라우저설정>확장프로그램 메뉴에

   · Capture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Chrome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타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IE, FireFox, Whale 등)

 

  · 캡처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않아도 프로세스 실행목록에 떠있으면 캡처차단이 실행되어 안됄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됄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됄 수 있습니다.

     · 이경우 해당 백신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재생하시면 됩니다.

     ·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백신프로그램과 충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는 변경이 가능한가요
회원정보변경은 온라인 서올노동아카데미->나의 강의실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서울노동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s://edu.labors.or.kr/ 로 이동해 

2. 온라인 서울노동아카데미 홈페이지 로그인

3. 서울노동권익센터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 '나의 강의실' 선택

4. 우측 상단에 '회원정보수정'으로 들어가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캡쳐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경고문구가 나와요

콜러스 플레이어는 컨텐츠 저작권보호를 위해서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반드시 종료해주시고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_20190430_006.jpg

 

(PC의 경우)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처리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http://info.kollus.com/faq/?number=53 참고)

 

Mac OS/X (맥)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콜러스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Mobile의 경우)

 

캡쳐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만 제거할 경우 캡쳐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앱 제거/ 편집으로 삭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

 

모비즌 캡쳐 앱 삭제 후 리부팅 (권장)

 

 


 

해외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수강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주하고 계시는 국가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정상적인 수강시청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강완료되었는데 수료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나의강의실' > '증명서발급'

교육과정에 따라 증명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차시별로 상세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나요

 나의 강의실>강의실 입장>수강정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시면 차시별 진도율과 수강쪽번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강이 아직 안되어 있는데 강좌 개강일을 알려주는 알림서비스는 없나요?

현재 시스템적으로는 자동알림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강의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나요?
온라인서울노동아카데미 사이트에서는 강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수강시작일을 변경할 수 있나요?

수강시작일은 과정별로 설정되어 있어 개별 변경은 어렵습니다.


수강도중 일시정지(휴강)는 가능한가요?

시스템적으로는 불가하지만 관리자측에서 임의로 하는경우도 있으니 휴강을 원하실 경우 관리자측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